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책리뷰] 역행자 - 자청

반응형

역행자 - 자청

자청님의 역행자

내가 지금의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된 계기가 된 책이다.

20대 초반 자기계발서를 열심히 읽다가 어느순간부터 상당한 기간 자기계발서를 외면했었다.

하지만 꽤 오랜시간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어 궁금했다.

"순행자로 살려면 이 책을 읽지 마라" 라는 자극적인 문구도 주황색의 튀는 책 표지(사진은 블랙커버지만)도 나를 끌었다.

자의식을 해체하고, 새로운 자의식을 만들고.

본능을 역행하며 지식을 쌓는다면.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어떻게 인간의 본능을 역행하고, 지식을 쌓는 방법을 꽤나 구체적으로 알려줘서 좋다.

오랜만에 읽는 자기계발서라 그런지, 책을 읽는 중간중간 몸이 근질근질 가만히 있질 못하겠다.

이 마음, 열정 그대로 가져가자.

책은 말한다.

"절대 읽지 마라!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책을 읽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나를 봐라.

꽤나 책의 효과가 뛰어나지 않는가?

 

그리고 좋은 책은 좋은 책을 읽게 만든다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 너무 좋은 책들을 알게 되어서

읽어야할 독서리스트가 가득 채워져 너무 기대가 된다.

 

ㅇ역행자를 통해 얻은 독서 리스트

1. 부자의 그릇

2.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3. 스틱!

4. 클루지

5. 웰씽킹

6. 생각에 관한 생각

7. 나는 4시간만 일한다

8. 언스크립티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