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여행리뷰] 태국여행(7박8일) 6일차 (방콕 짜런쌩실롬(족발덮밥)-비터맨-빅씨마켓-센트럴월드-란쩨오쭐라(똠양꿍라면)-티츄카)

반응형

태국여행 이전 포스팅 안보신 분은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3.01.28 - [여행리뷰] - [여행리뷰] 태국여행(7박8일) 1일차 (부산-방콕-끄라비)
2023.01.29 - [여행리뷰] - [여행리뷰] 태국여행(7박8일) 2일차 (방콕 룽르엉/룸피니공원/쩟페어 야시장)
2023.02.01 - [여행리뷰] - [여행리뷰] 태국여행(7박8일) 3일차 (방콕-끄라비 / 아바니 아오낭 클리프리조트 / 반사이나이 리조트)
2023.02.03 - [여행리뷰] - [여행리뷰] 태국여행(7박8일) 4일차 (끄라비 / 홍섬투어)
2023.02.05 - [여행리뷰] - [여행리뷰] 태국여행(7박8일) 5일차 (끄라비 라일레이비치 - 프라낭비치 -방콕)

태국여행 6일차! 다시 돌아온 방콕!!!

오늘의 일정은
짜런쌩실롬(족발덮밥)-비터맨-빅씨마켓-센트럴월드-란쩨오쭐라(똠양꿍라면)-티츄카(루프탑 바)

전날 밤 늦게 방콕에 도착하여 오전은 푹 쉬고 11시부터 일정 시작!
오전 첫 일정은 점심을 먹기 위해 백종원의 스트릿푸드파이터 족발 덮밥 맛집으로 유명한 짜런쌩실롬으로 !!!
숙소에서 한 1시간 정도 거리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역시나 우리는 걷는 여행자이기에 도보로 출발!!!

방콕의 어느 길거리
짜런쌩실롬이 있는 시장 골목
짜런생씰롬 가게 모습


https://goo.gl/maps/ceGpjnYCCAXc4wDV6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반응형

화창한 날씨를 걷고 주변 구경을 하며 여유있게 가게에 도착했는데,
아뿔싸 여유를 즐기느라 한 가지 간과한 사실이 있었다.
짜런생씰롬은 영업시간이 오전 7시~ 오후 1시까지라는 것을!!!
영업시간을 인지하고 시간을 넉넉히 갖고 찾아았지만 걸어오면서 여기 저기 구경을 한다고, 가게에 도착하니 딱 1시였다!!!
가게안으로 들어가니 가게 안은 파장 분위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쭤보니 노천 테이블에서 식사는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대표 메뉴인 족발 덮밥은 Sold Out 이라고...
아쉬운 마음에 족발이 아닌 발목 부위의 덮밥을 먹었는데, 외관상 비슷하고 같은 양념 베이스니 맛도 비슷하리라..
음식은 간단하게 맨밥 + 족발이다.
고기가 푹 삶아져서 그런지 포크를 갖다대면 부드럽게 살만 쏙 빠진다.
굳이 한국 음식에 비유하자면 장조림에 밥비벼먹는 맛이라고 할 수 있겠다. 꽤나 익숙한 맛이다.
한국 사람이라면 크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맛.
식탁위에 고추다대기 같은 소스가 있는데, 그것과 함께 비벼 먹는게 JMT!!!
사장님의 배려 덕에 만족스러운 한 끼를 마치고 카페로 이동! (이번에도 도보이동이다)

짜런생씰롬 족발덮밥
카페 비터맨

우리가 선택한 카페는 바로~ 룸피니 공원 옆 카페 비터맨.
룸피니 공원 옆에 있어서 룸피니 공원과 함께 일정을 묶여서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카페 전체가 초록초록한 식물이 많은 카페였다.
충분히 이뻣지만 한국에 워낙 이런 카페가 많아서 큰 감흥이 없었다.
잠시 앉아 음료를 먹는 시간에도 한국인들이 꽤나 많이 방문하는 카페였다.
가격도 한국 비싼 카페 정도의 가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https://goo.gl/maps/y5bGLnYWHetGrDbm6

 

비터맨 · 120/1 Sala Daeng Rd, Silom,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 · 음식점

www.google.com


가볍게 카페를 갔다가 주변 지인들 선물도 살겸 빅씨마켓으로 갔다.

여행자 TIP
방콕에는 많은 몰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빅씨마켓은 식료품으로 특화되어 있는 몰이라고 한다. 직장 동료나 지인들에게 건과일, 견과류, 젤리 등 간단한 간식 선물사기에 좋을듯하다.

소문대로 다양한 과일, 견과류, 과자 등 식료품이 저렴하게 팔아서 나는 젤리를 종류별로 사고 숙제 끝!
숙제를 끝내고 건너편 센트럴 월드 몰로 이동!

빅씨마켓 각종 견과류와 건과일

 

https://goo.gl/maps/5EBs4Ufs9mHTH1pC8

 

빅씨마켓씨암 · 97/11 Ratchadamri Rd, Lumphini,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 대형 슈퍼마켓

www.google.com

 

센트럴 월드 쇼핑몰
센트럴 월드 쇼핑몰 야시장

센트럴 월드 몰은 1층에 야시장을 열고 있었다.
쩟페어 야시장 정도의 규모는 아니었지만, 꽤나 규모가 커서 태국의 야시장의 느낌과 먹거리를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
때마침 크리스마스 기간이라 거대한 트리부터 각종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연말 분위기를 물씬 즐길 수 있었다.
따뜻한 나라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너무나도 특별하고 좋다!
센트럴 월드 몰 내부는 각종 명품 브랜드부터 한국에 없는 브랜드까지 입점해있어 윈도우 쇼핑하는 재미가 있었다.

https://goo.gl/maps/gMtdkaj17CpB1FoW7

 

센트럴 월드 · 4, 5 Ratchadamri Rd,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 쇼핑몰

www.google.com

센트럴 월드 쇼핑몰 크리스마스 트리

 

란쩨오쭐라 매장

그 다음으로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똠양꿍라면 맛집 란쩨오쭐라!!!
센트럴 월드 몰에서 걸어서 15분~20분 정도의 위치에 있어 역시나 걸어서 방문.
웨이팅이 엄청나다는 소문은 들었지만, 막상 보니 정말 엄청난 줄이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는 약 70~80분 정도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렸다. (이때가 제일 피크타임인것 같긴 했다.)
매장 안에 들어가면 번호표를 주는데, 번호를 불러주면 들어가서 주문하면 된다.

여행자TIP
란쩨오쭐라 웨이팅을 줄이려면 클룩 어플에서 예약이 가능하니, 예약하는 방법도 시간을 아끼는 팁이 될 수 있겠다.
아니면 배달이 가능하다니 숙소가 가깝다면 배달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다.

 


https://goo.gl/maps/es61CCdYB9mZWyJu5

 

란 쩨오 쭐라 · 113 ซอย จรัสเมือง Rong Muang,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란쩨오쭐라 입장 대기하는 모습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입장하여 똠양라면 / 두부튀김 / 연어샐러드 주문!
항정살 튀김도 먹고싶었는데,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똠양꿍 라면의 토핑으로 만족하려 하였는데,
옆 테이블에서 혼자 오신 한국 관광객분이 항정상 튀김을 나눠주셔서 우리도 연어샐러드 두부튀김을 나눠드리는 한국의 정을 발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똠양라면(마마똠양)

먼저 똠양라면은 가게에서 장사를 마칠때 남은 재료를 넣고 끓인 라면이 인기를 얻어 지금은 이 가게 베스트 메뉴가 되었다는데, 기본양이 2~3인분 정도 되는 양으로 꽤 많았다.
새콤한 똠양꿍 국물을 기본으로 각종 토핑이 올라가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기본적으로 라면을 좋아하고 새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나로서 싫어할 수 없는 맛이었다.

두부튀김

다음으로 두부튀김은 순두부를 튀겼는지 아주 부드럽고 두부의 고소한 맛이 매콤한 소스와 잘 어울러졌다.

연어샐러드

연어샐러드는 우리가 생각하는 연어샐러드와는 거리가 있지만 맛있다.
생각보다 간이 쎘는데, 연어 비린내 잡내가 전혀 없다.
특유의 소스가 상콤하고 새콤해서 감칠맛이 더해져서 계속 젓가락이 가는 맛!

옆 테이블에서 나눠주신 항정살 튀김

항정살 튀김은 옆테이블에서 나눠주셨는데,
간단히 말하면 우리나라 돈까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말 그대로 겉바속촉!!!
몇몇 후기는 너무 딱딱했다는 말이 있는데, 우리는 전혀 그런거 없이 바삭하고 맛있었다.
엄청난 웨이팅과 명성답게 모든 메뉴가 맛있었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다음 방콕여행에도 또 방문하고 싶은 마음 1000%!

티츄카 루프탑 바 모습

오늘의 마지막 일정!
요즘 핫하다는 티츄카 루프탑 바 !!!
야경도 멋지지만 영화 아바타를 연상시키는 나무 조형물덕에 한국에도 유명한 루프탑 바.
따로 입장료없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40층까지 올라간 후 한 번 더 엘리베이터 환승하면 입장할 수 있다.
예약을 하지 않았지만, 금방 자리가 생겨 앉아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생각보다 좁아서 눈에 보이는게 전부였고, 루프탑바 내에 또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있어 2, 3층 이동하여 야경을 즐길 수 있었다.

여행자 TIP
티츄카는 다른 방콕 루프탑과 달리 복장 규정이 없습니다. 저도 슬리퍼에 반팔, 반바지 입고 시간을 즐기다 왔어요! 다만, 창피함은 각자의 몫.

여러 각도에서 본 티츄카 나무
티츄카에서 본 방콕 야경
2층에서 바라본 티츄카
티츄카에서 바라본 방콕 야경

 

티츄카에서 본 방콕 야경 동영상
티츄카 전반적인 모습
3층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에서 본 티츄카

태국 여행 6일차도 꽉채워서 마무리!!!
태국 여행 7일차도 알차게 가보자고!!!

반응형